시의회, 민원상담실 새 단장-민원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포항시의회 2007-07-25 조회수 3178 |
- 시민 애로사항과 지역현안의 주요쟁점을 중심으로 상담키로 -
다시뛰는 포항시의회(의장 박문하)가 시민에게 더 가까이 가기 위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각오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민원상담실을 새 단장하고, 시민의 애로사항과 지역현안에 대한 고충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민원상담실 내에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라는 기치를 내걸고, 사무실 집기 및 화분 재배치, 벽면 장식 등 환경정비를 통해 민원인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으로 분위기를 재구성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운영하고 있는「민원상담의 날」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매주 일어나는 언론동향 및 집단민원의 주요쟁점사항에 대한 상담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민원상담실 운영 개선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시행키로 했다. 또한 홈페이지 및 각종 의회홍보지 등을 이용해 시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언론이나 방송 등에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현재 매주 수요일 1개반 3명으로 상담반을 구성하여 시민의 애로사항과 지역현안에 대한 서류 또는 구두 민원을 받고 있으며, 접수방법은 전화 (054)270-5112번이나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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